본문 바로가기

식물기록

[리톱스] 리톱스를 자세히 관찰해보자 2탄(콜레오름, 마르모라타)

반응형

🪨리톱스🪨
다섯 번째 기록

리톱스 1~5년생

🪨리톱스 키우기🪨

오늘은 리톱스 콜레오름과 마르모라타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선유원 스마트스토어에서 데려왔고

5년생 정도 된 아이들이랍니다

마르모라타와 콜레오름의

자생지, 이름 유래, 콜넘버, 꽃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아직 리톱스 기록 4탄

리톱스 오체니아나에 대한 기록을

보지 못한 분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

[식물기록] - [리톱스] 리톱스를 자세히 관찰해 보자 1탄(오체니아나, 리톱스 꽃)

 

[리톱스] 리톱스를 자세히 관찰해보자 1탄(오체니아나, 리톱스 꽃)

🪨리톱스🪨 네 번째 기록 🪨리톱스 오체니아나 🪨 오늘은 제가 선유원 스마트스토어에서 데려 리톱스 오체니아나 5년생을 관찰해 보는 기록을 남길 거예요 리톱스 오체니아나의 콜네임들도

luvsumma.tistory.com

 

 

 

시작하기에 앞서

구독 좋아요 부탁드릴게요(굽신)

♥️♥️♥️

 

 

 


🪨리톱스 콜레오름🪨

리톱스 콜레오름
리톱스 콜레오름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리톱스는

리톱스 콜레오름(Lithops Coleorum)입니다!

콜레오름에 대해서

이름 유래, 자생지, 콜넘버, 꽃에 대해

알아보아요~~!

 

 

 

🪨리톱스 콜레오름 이름 유래🪨

리톱스 콜레오름 탈피

콜레오름이란 이름은

400여 종의 리톱스들 분류하고 코드를 붙인

(이 코드를 콜 넘버(Cole number)라고 부르죠)

콜 부부의 이름을 따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식물 수집가인 Desmond Thorne Cole과

그의 아내인 Naureen Adele Cole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답니다

 

 

 

🪨리톱스 콜레오름 자생지🪨

C396 Coleorum

일반적으로 자생지 범위가 넓은 편인

다른 리톱스과는 달리!

리톱스 콜레오름은 남아프리카의

Limpopo 지방의 Lephalale라는

탄광 마을에서 자생합니다

 

 

 

🪨리톱스 콜레오름 콜넘버 및 색상🪨

Lithops Coleorum
C396

리톱스 콜레오름은 단일종이랍니다

따라서 C396이라는 하나의 콜넘버가 있어요

SH1500이라는 변이종도 있는데요

C396과 SH1500의 차이점은 바디색이랍니다

C396의 바디색은

연한 빨강 ~ 주황에 초록색이 살짝 섞인 색상이고

SH1500은 진한 빨강이랍니다

 

저의 콜레오름은 C396으로 보이는데요

이유는 진한 빨강처럼 보이지만

리톱스들은 봄, 가을에 탈피하게 되면 진하게 발색이 되는데

봄에 탈피를 해서 빨갛게 보이는 거거든요..

탈피 전 사진 보시면 연한 빨강 + 초록이 섞인 색이랍니다

 

 

 

🪨리톱스 콜레오름 꽃🪨

리톱스 콜레오름 꽃

리톱스 콜레오름은

정말 빵실한 하트 모양의 바디를 가지고 있어요

빨강 하트 모양의 바디에서 노란색 꽃이 올라오는 것이

사랑이 팡! 하고 터지는 느낌이랍니다

❤️💛💚💙💜

데이지 모양의 꽃이에요!

 

 

 


🪨리톱스 마르모라타🪨

리톱스 마르모라타
말발굽을 닮았어요!

🪨리톱스 마르모라타 이름 유래🪨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이 아이는 리톱스 마르모라타(Marmorata)인데요!

이 아이에 대한 정보는 간단하게 작성해 보았어요

이 아이를 회사 언니에게 선물로 주었기 때문에

이제는 없는 아이거든요ㅠ_ㅠ

(그리고.. 떠나간 집에서 물을 많이 먹어 죽었다는 후일담..)

 

'marmorata'는 라틴어로 대리석을 의미하는데요

회색빛 몸통에 불투명한 창을 가지고 있어

대리석처럼 느껴지기도 하네요

 

 

 

🪨리톱스 마르모라타 자생지🪨

리톱스 마르모라타

제가 데리고 있던

리톱스 마르모라타는

몽롱한 연둣빛이 참 귀여운 아이였어요

마르모라타의 자생지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 지방인데요

 

이 자생지는 자갈이 많으며

특히 흰색의 규암과 마르모라타의 색이 비슷하기 때문에

자생지에서는 꽃이 피지 않는 이상

마르모라타가 눈에 잘 띄지 않는다고 해요

 

 

 

오늘 블로그는
리톱스 콜레오름, 마르모라타 소개
대해 작성해 보았어요
ヾ(•ω•`) o

 

다음 블로그도

제가 키우는 리톱스 특징에 대한 글을 준비했으니

기대해 주세요!


앞으로 저의 식물 기록이 기대되신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매일매일이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ʚ🧸ྀིɞ

 

 

 

👇또 다른 식물 기록 구경👇

[식물기록] - [리톱스] 나의 작고 소중한 돌멩이 식물, 리톱스를 소개해요 2탄

 

[리톱스] 나의 작고 소중한 돌멩이 식물, 리톱스를 소개해요 2탄

🪨리톱스🪨 두 번째 기록 오늘은 정말 작고 소중하다고 할 수 있는 리톱스 1~2년생 모둠! 로나가든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한 리톱스 군락을 보여드릴게요~~ 알록달록 색깔도 귀엽기도 하고 작

luvsumma.tistory.com

[식물기록] - [리톱스] 나의 작고 소중한 돌멩이 식물, 리톱스를 소개해요 1탄

 

[리톱스] 나의 작고 소중한 돌멩이 식물, 리톱스를 소개해요 1탄

🪨리톱스🪨 첫 번째 기록 오늘은 제가 키우고 있는 혹은 키웠었던 리톱스들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리고! 리톱스를 키우면서 한 번쯤 느끼는 궁금증인 리톱스를 반으로 가르면 어떻게 생겼을까?

luvsumma.tistory.com

[식물기록] - [코노피튬 칼큘러스] 동글동글 조약돌 칼큘러스 키우기 1탄(물 주기, 흙, 햇빛)

 

[코노피튬 칼큘러스] 동글동글 조약돌 칼큘러스 키우기 1탄(물주기, 흙, 햇빛)

🟢코노피튬 칼큘러스🟢 첫번째 기록 🟢코노피튬 칼큘러스 키우는 법🟢 선유원 네이버 스토어에서 3~4년생 칼큘러스를 데려왔어요 데려온지 벌써 8개월이 흘렀네요 코노피튬 칼큘러스를 키우

luvsumm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