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기록

[리톱스] 리톱스를 자세히 관찰해보자 1탄(오체니아나, 리톱스 꽃)

반응형

🪨리톱스🪨
네 번째 기록

리톱스 오체니아나 5년생
리톱스 오체니아나

🪨리톱스 오체니아나 🪨

오늘은 제가 선유원 스마트스토어에서 데려

리톱스 오체니아나  5년생을 관찰해 보는 기록을 남길 거예요

리톱스 오체니아나의 콜네임들도 보고

리톱스 꽃의 특징, 개화시기, 꿀팁과 함께

꽃이 피고 지기까지의 과정도 보고 가세요!

 

 

아직 리톱스 기록 3탄을

보지 못한 분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

[식물기록] - [리톱스] 나의 작고 소중한 돌멩이 식물, 리톱스를 소개해요 3탄

 

[리톱스] 나의 작고 소중한 돌멩이 식물, 리톱스를 소개해요 3탄

🪨리톱스🪨 세 번째 기록 드디어 리톱스 이름을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아이들입니다! 그리고 엄청나게 탐스럽고 이뻐요! 선유원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한 5년생 리톱스들 여섯 아

luvsumma.tistory.com

 

 

 

 

시작하기에 앞서

구독 좋아요 부탁드릴게요(굽신)

♥️♥️♥️

 

 

 

🪨리톱스 오체니아나 소개🪨

리톱스 오체니아나
통실통실 귀여워요

처음으로 보여드리는 아이는

저의 최애인

리톱스 오체니아나(Otzeniana)입니다

이 오체니아나의 색상은 대체로 회녹색을 띄며

잎 중앙에 어두운 빛을 띠는 반투명한 창이 있는 것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그리구 아기 궁둥이 같은 보들보들한 촉감과

통통한 바디! 자꾸만 만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물을 안 줘서 그런지 바디가 쪼글 해져서

물을 뿌려보았습니다

🚿🚿🚿

물을 뿌리니 창의 투명감이 확 올라오네요!

 

 

 

🪨리톱스 오체니아나 콜네임🪨

리톱스 오체니아나 C128

제가 데리고 있는 오체니아나는

리톱스 콜네임으로 생각하면

 C128인 듯해요

오체니아나는 색상, 특징에 따라

다양한 콜네임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C128, C128A, C280, C350, SH531이 있어요~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C128의 오체니아나는 회색~회녹색에 가깝고

C128A에 해당하는 오체아니아 아쿠아마린(C128A)는 연두색을 띠며

오체니아나 C280은 살짝 노란색을 띱니다

 

SH531은 오체니아나 블랙폰테인

(Lithops otzeniana SH531 e brakfontein)인데요

Brakfontein은 지명이름이라 블랙과는 상관이 없다 하네요ㅋㅋ

바탕이 진한 베이지 + 녹색이고

무늬에 해당하는 창은 진하고 어두운 창이어서

매력적이랍니다!

 

오체니아나 체스키그라낫은 핑크핑크한

붉은빛을 띠고 있어 매력적이구요!

체스키그라낫은 블랙폰테인 중에

붉은 블랙폰테인을 교배하여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리톱스 오체니아나 꽃🏵️

리톱스 오체니아나 꽃

리톱스 오체니아나의 꽃은

노란색이에요!

처음에 꽃이 피는 모습을 보고

민들레를 닮았다 생각했답니다

 

 

🏵️리톱스 꽃 특징🏵️

리톱스는 3년생 이상부터 꽃을 보여주며

리톱스 꽃은 낮에 빛을 받으면 활짝 펴고

밤이 되면 오므리는데

당시 열심히 야근을 했던 저는

활짝 핀 모습은 보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ㅠ________ㅠ

 

 

🏵️리톱스 꽃 유지 기간🏵️

꽃은 일주일 동안 피어나고

3~5일 정도 유지됩니다

 

 

🏵️리톱스 꽃이 활짝 피지 못하는 이유🏵️

일조량이 부족하거나 온도가 낮으면

꽃이 활짝 피지 못하고

반쯤 열린 상태로 시든다고 하네요

 

 

🏵️리톱스 개화 시기🏵️

성장시기가 끝날 때 즈음(겨울)

꽃을 보여준다 하는데

실내 온도에 따라 많이 달라지는 듯합니다

 

 

리톱스 오체니아나 꽃대

리톱스 오체니아나의 꽃대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오동통하니 굵었는데요

이 때문에 저는.. 리톱스가 탈피를 하려나보다

생각한 적도 있었어요

굉장히 뱀 같네요🐍🐍

 

 

리톱스 오체니아나 씨방

꽃은 빠르게 떨어지고 시드는데

꽃대는 상당히 시들고 마르지 않고

오래 살아있더라고요

 

 

오체니아나 씨방오체니아나 꽃대 제거

열심히 꽃대를 제거하고 남은 흔적이에요

꽃대가 자리를 많이 차지하고 있어서

한동안 벌려진 리톱스 몸통이

안 다물어졌었답니다

😮😮😮

 

 

 

🏵️리톱스 오체니아나 개화 과정🏵️

아래 사진에서는 리톱스 오체니아나의

꽃피기까지의 과정을 사진으로 담았어요!

꽃이 피는 데에는 일주일 정도 걸렸답니다~~

꽃피는 과정을 보시면서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칠게요!

리톱스 오체니아나 꽃대
23.01.12 PM10시경

 

리톱스 오체니아나 꽃망울
23.01.16 AM 7시경

 

리톱스 오체니아나 개화
23.01.16 PM 11시경

 

리톱스 오체니아나 꽃
23.01.18 PM 10시경

 

리톱스 오체니아나 꽃리톱스 오체니아나 꽃리톱스 오체니아나 꽃
23.01.19 PM 5시경

 

 

 

오늘 블로그는
리톱스 오체니아나 소개
대해 작성해 보았어요
ヾ(•ω•`) o

 

다음 블로그도

제가 키우는 리톱스 특징에 대한 글을 준비했으니

기대해 주세요!


앞으로 저의 식물 기록이 기대되신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매일매일이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ʚ🧸ྀིɞ

 

 

 

👇또 다른 식물 기록 구경👇

[식물기록] - [리톱스] 나의 작고 소중한 돌멩이 식물, 리톱스를 소개해요 1탄

 

[리톱스] 나의 작고 소중한 돌멩이 식물, 리톱스를 소개해요 1탄

🪨리톱스🪨 첫 번째 기록 오늘은 제가 키우고 있는 혹은 키웠었던 리톱스들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리고! 리톱스를 키우면서 한 번쯤 느끼는 궁금증인 리톱스를 반으로 가르면 어떻게 생겼을까?

luvsumma.tistory.com

[식물기록] - [알부카 스피랄리스] 꼬불꼬불 알부카 스피랄리스 키우기 2탄(꽃 특징, 개화시기, 꽃향기, 수정방법)

 

[알부카 스피랄리스] 꼬불꼬불 알부카 스피랄리스 키우기 2탄(꽃 특징, 개화시기, 꽃향기, 수정방

🍜알부카 스피랄리스🍜 두 번째 기록 🍜알부카 스피랄리스 키우기🍜 오늘은 알부카 스피랄리스의 꽃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알부카 스피랄리스는 특유의 독특한(꼬불꼬불한) 잎뿐만 아니

luvsumma.tistory.com

[식물기록] - [비모란] 비모란을 키워요! 2탄(탄생 배경, 이름 유래, 색상, 수명, 가격)

 

[비모란] 비모란을 키워요! 2탄(탄생 배경, 이름 유래, 색상, 수명, 가격)

☀️비모란 키우기☀️ 두번째 기록 ☀️비모란 소개☀️ 오늘은 비모란이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고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기본 정보와 탄생배경, 이름 유래, 수명, 가격 등에 대해 알아

luvsumm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