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기록

[리톱스] 나의 작고 소중한 돌멩이 식물, 리톱스를 소개해요 2탄

반응형

🪨리톱스🪨
두 번째 기록

리톱스 군락
작고 소중해!💎💍

오늘은 정말 작고 소중하다고 할 수 있는

리톱스 1~2년생 모둠!

로나가든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한

리톱스 군락을 보여드릴게요~~

알록달록 색깔도 귀엽기도 하고

작고 동글동글한 것이 모여있으니

환공포증이 어떤 느낌인가도 알 것 같고..

(저도 보다 보면 물집 터진? 것 같아서

징그럽게 느껴지기도 하더라고요ㅋㅋ)

1탄에 이어 오늘도

제가 키우고 있는 리톱스의

기록용 글이에요~~

 

 

 

아직 리톱스 기록 1탄을

보지 못한 분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

[식물기록] - [리톱스] 나의 작고 소중한 돌멩이 식물, 리톱스를 소개해요 1탄

 

[리톱스] 나의 작고 소중한 돌멩이 식물, 리톱스를 소개해요 1탄

🪨리톱스🪨 첫 번째 기록 오늘은 제가 키우고 있는 혹은 키웠었던 리톱스들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리고! 리톱스를 키우면서 한 번쯤 느끼는 궁금증인 리톱스를 반으로 가르면 어떻게 생겼을까?

luvsumma.tistory.com

 

 

 

시작하기에 앞서

구독 좋아요 부탁드릴게요(굽신)

♥️♥️♥️

 

 

 

🪨나의 두 번째 리톱스🪨

저의 두 번째 리톱스는

(물론 개수로 치면 100개가 넘을 테지만)

(구매 차수로 생각했을 때ㅎㅎ..)

작고 동그란 구슬 같은 것들이,

심지어 내가 좋아하는 식물이

모여있음에 힐링을 느끼며

로나가든이라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데려왔어요!

 

 

🧾리톱스 구매 내역🧾

로나가든 리톱스 구매내역
구매 내역

2월 20일에 결제했고

2월 23일 밤에 퇴근하고 돌아와 보니

택배가 도착해 있었답니다!

 

 

리톱스는 봄, 가을에 탈피를 완료하게 되면

발색이 더 진하게 나온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탈피하는 껍질 색이 정말 찐하고 화려했어요

 

 

🌟리톱스의 매력🌟

리톱스 1~2년생

제가 생각하는 리톱스의 매력은

일단! 종류가 어마무시하게 많아요

같은 이름이어도 무늬에 따라

이름 뒤에 붙는 또 다른 이름이 달라지기도 하고..

저에게는 아직 어려운 세계랍니다!

어려운 세계라는 것은 알아갈 것이 많으니

흥미로운 것이니까 당연히 끌릴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탈피를 할 때마다의 모습

완전히 변하기도 하고

탈피를 한 후 모습이 기대되기도 하여

매력적인 식물인 것 같아요

 

그리고 저 같은 수집광.. 은

(쑤집가라는 블로그 상 제 이름은

제 이름에 수집가를 합친 것이랍니다!)

이 세상에 있는 작고 동그란 것들을

너무너무 좋아해요

일단 모으고 봐야죠

(한 번 놓친 것은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이

제 인생의 여러 가지 신조? 중 하나입니다 껄껄)

마치 아래 사진처럼요

(づ ̄3 ̄)づ╭❤️~

수집가의 방
동글동글한 것들이 가득한 나의 방

 

 

🪨나의 리톱스 기록🪨

리톱스 모듬
알록달록 다글다글

리톱스가 탈피 완료되었는데

껍질을 못 벗고 있는 아이들도 많고

그냥 리톱스 개수도 너무 많기도 하고

벌레에 노이로제가 있어,,;;

보통 식물을 데려오자마자 분갈이하는데(무조건)

엄두가 안 나서 한 일주일 동안 내버려두었어요

평일에는 회사에 가고

주말에는 본가에 가니까요^^..

(리톱스야 미안해-)

 

 

그렇게 일주일간 탈피 껍질을 하나하나

심심할 때마다 벗겨주면서 살았어요

비포 애프터 보실까요?

탈피를 하니 얼굴이 살아나네요💄

👇👇👇

리톱스 탈피 전리톱스 탈피 후
왼쪽이 비포 오른쪽이 애프터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저에게 절호의 기회가 찾아옵니다

재택근무라는 절호의 기회요^^//

 

 

리톱스 1~2년생
리톱스는 샤워 중

그렇게 저는 모든 리톱스를 화분에서 분리시켜

탈피시키고 씻깁니다

🚿🛁🚿🛁

 

 

리톱스 키우기
22.02.28

하나하나 차곡차곡 심어줍니다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 보다가

개안하는 기분이 드네요

👁️👁️

 

 

리톱스 1~2년생

나머지 아이들도 모두 가지런히 심어줍니다

저 한 화분에 100개 넘게 있던 걸까요?

인터넷에서 리톱스 씨앗 크기 찾아보시면

정말 먼지라고 착각할만해서

저렇게 한 번에 자라는 것도 이해가 간답니다..

리톱스 씨앗은 시리즈 3탄이나 4탄에서

보여드릴게요!

 

 

 

오늘 블로그는
제가 키우는 리톱스
대해 작성해 보았어요
ヾ(•ω•`) o

 

다음 블로그도

제가 키우는 리톱스 3탄을 준비했으니

기대해 주세요!


앞으로 저의 식물 기록이 기대되신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매일매일이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ʚ🧸ྀིɞ

 

 

 

👇또 다른 식물 기록 구경👇

[식물기록] - [알부카 스피랄리스] 꼬불꼬불 알부카 스피랄리스 키우기 5탄(관리, 고민 사항_ 잎 말림, 갈변, 곰팡이, 독성)

 

[알부카 스피랄리스] 꼬불꼬불 알부카 스피랄리스 키우기 5탄(관리, 고민 사항_ 잎 말림, 갈변, 곰

🍜알부카 스피랄리스🍜 다섯 번째 기록 🍜알부카 스피랄리스 키우기🍜 알부카 스피랄리스는 다양한 온도와 습도, 광량에 환경에서도 스스로 잘 적응하여 성장하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입니

luvsumma.tistory.com

[식물기록] - [식물구매후기] 고어플랜트서울 구매 후기(파키포디움 그락실리우스)

 

[식물구매후기] 고어플랜트서울 구매 후기(파키포디움 그락실리우스)

고어플랜트서울 🪴식물 구매 후기🪴 한 달만에 블로그로 돌아왔는데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오늘도 식물을 구매했답니다!ㅋㅋㅋ 오늘 소개할 식물은 고어플랜트서울에서 데려온 파키

luvsumma.tistory.com

[식물기록] - [괴마옥/소철기린] 파인애플 선인장 괴마옥 키우기 3탄(하엽, 주의점_동물과 함께 키우면 안 되는 식물)

 

[괴마옥/소철기린] 파인애플 선인장 괴마옥 키우기 3탄(하엽, 주의점_동물과 함께 키우면 안되는

🍍괴마옥/소철기린🍍 세번째 기록 🍍괴마옥/소철기린 키우기🍍 오늘은 괴마옥 하엽, 주의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파인애플선인장이라는 별칭에 걸맞게 파인애플처럼 머리에

luvsumm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