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기록

[코노피튬 칼큘러스] 동글동글 조약돌 칼큘러스 키우기 3탄(이름의 유래, 수명, 가격)

반응형

💚코노피튬 칼큘러스💚

세번째 기록

코노피튬 칼큘러스 1년생
쪼글쪼글해진 칼큘러스 1년생

세번째 기록은 제가 알고있는 것들을
구독자님들께 공유하기 위한
키우기라기 보다는 tmi 남발하기 위한
기록입니다ㅎㅎ

제가 칼큘러스를 키우면서
궁금했던 점을 적은 기록이랄까요
구독자님들도 가볍게 읽어보시면서
저의 코노피튬 칼큘러스에 대한
애정을 느끼시길
그리고 구독자님의 칼큘러스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많아지길!!
바래봅니다

 

 

아 그 전에 혹시 제가 작성한 칼큘러스 기록이 궁금하시다면

구경다녀오시죠(모시겠습니다)

👇칼큘러스 기록 1, 2탄 구경👇

[식물기록] - [코노피튬 칼큘러스] 동글동글 조약돌 칼큘러스 키우기 1탄(물주기, 흙, 햇빛)

 

[코노피튬 칼큘러스] 동글동글 조약돌 칼큘러스 키우기 1탄(물주기, 흙, 햇빛)

🟢코노피튬 칼큘러스🟢 첫번째 기록 🟢코노피튬 칼큘러스 키우는 법🟢 선유원 네이버 스토어에서 3~4년생 칼큘러스를 데려왔어요 데려온지 벌써 8개월이 흘렀네요 코노피튬 칼큘러스를 키우

luvsumma.tistory.com

[식물기록] - [코노피튬 칼큘러스] 동글동글 조약돌 칼큘러스 키우기 2탄(탈피 속도, 탈피 시기, 과습 확인 방법)

 

[코노피튬 칼큘러스] 동글동글 조약돌 칼큘러스 키우기 2탄(탈피 속도, 탈피 시기, 과습 확인 방

💚칼큘러스 코노피튬💚 두번째 기록 칼큘러스 코노피튬의 첫번째 기록에서 물주기, 흙, 광량 등 칼큘러스 키우는 법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렸었는데요( •̀ .̫ •́ )✧ 두번째 기록에서는 칼큘

luvsumma.tistory.com

 

 

 

💚코노피튬 칼큘러스 이름의 유래💚

코노피튬 칼큘러스 정면
내가 궁금하니?_?

코노피튬 칼큘러스에서 왜 이름이 칼큘러스일까
궁금해졌어요
왜냐면 저는 공대생이거든요
공대생에게 칼큘러스란..
미적분.. 일반수학, 공업수학..
4년동안 헤어나올 수 없는 수학의 늪..
(tmi. 저는 수학을 못해서.. 재수강의 늪에 허덕였답니다..)
꼴보기도 싫은 Calculus를 제가 여기서 마주치게 될 줄은
정말 몰랐거든요ㅋㅋ
그리고,, 그 꼴보기 싫었던 아이가 지금은 제가 좋아하는 식물 중에 하나가 되어있다니
참 알 수 없는 인생..(이라 더욱 아름답죠~🎧)

 

 

코노피튬 칼큘러스 물준 직후
조약돌을 닮은 코노피튬 칼큘러스

칼큘러스의 뜻은
라틴어로 조약돌이라 하네요
그래서 제가 제목에 동글동글 조약돌 칼큘러스라고 적어놓았죠 ㅎㅎ
(3탄만에 제목에 조약돌을 적은 이유가 밝혀졌네요)
정말 조약돌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동글동글 댕글댕글한 아이죠
근데 저는 여기서 또 의문을 가졌어요
왜 라틴어로 이름을 지었을까!
이 아이의 출생은 남아프리카로
이 지역은 로마자를 사용하던 지역이라 라틴어로 이름이 지어졌다 하네요
(로마자: 고대 라틴어) 칼큘러스는 그 자체로 칼큘러스라고 쓰이기보다
아시다시피 미적분학이라는 뜻으로 훨씬 많이 사용되어서
외국 사이트를 좀 보다보면
서식지의 미적분학
귀여운 미적분학
이라고 써있는 것이 정말,, 킹받을 때도 있어요 ㅋㅋ

 

 

💚코노피튬 칼큘러스의 수명💚

코노피튬 칼큘러스와 스누피 우드스탁
코노피튬 칼큘러스의 수명에 대해 알아보자!

나무위키에서 찾아보니 칼큘러스 수명이 50년이나 된다하네요
(이거이거 저보다 오래살 수 있겠어요)
대신 하나로 쭉 자라는 것이 아니라 머리를 다글다글 단 아이가 될 수도 있겠죠..


근데 남아프리카 식물들 수명이 꽤나 긴 것 같더라구요
남아프리카에서 50년 전에 발견된 하월시아도 여태껏 살아있다더라구요
저의 첫번째 포스팅인 부르게리와 같은 과와 속의 속하는 식물인데요
부르게리도 궁금하신 독자님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코노피튬 부르게리] 투명한 딸기젤리 키우기 - https://luvsumma.tistory.com/m/2

 

[코노피튬 부르게리] 투명한 딸기젤리 키우기

부르게리 첫번째 기록 🍓부르게리 키우는 법🍓 고어플랜트서울에서 코노피튬 부르게리를 데려왔어요 부르게리의 첫 기록인만큼 서식지, 물주기, 광량에 대해 적어봤어요 코노피튬 부르게리

luvsumma.tistory.com

 

 

 

💚가격💚

코노피튬 칼큘러스 1년생 주문기록
엑스플랜트 아프리카 식물원에서 주문한 1년생 코노피튬 칼큘러스

 

코노피튬 칼큘러스 3년생 주문기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선유원스토어에서 구매한 3년생 코노피튬 칼큘러스

크기와 년생에 따라
1만원(1cm)~~로 형성되어있어요
cm당 만원씩으로 생각하는 것이 편하려나요

 

 

💚꽃💚

코노피튬 칼큘러스 확대샷
코노피튬 칼큘러스의 앙다문 입술

꽃은 노랑색이나 주황색의 꽃이 핀다고해요
칼큘러스의 꾹 다문 입술에서 꽃이 퐁하고 정중앙에서 피어난다니
정말 귀엽지 않을 수가 없겠네요
여느 코노피튬, 리톱스와 다를 것 없이
꽃의 생김새는 비슷하답니다


제가 너무 따뜻하게 기온 변화 없이 살아서인진 몰라도
아직 제가 키우는 8개월간 꽃이 핀 적은 없어요
꽃은 정향 향기가 난다고 해요
정향이 무엇인지 잘 몰라서 찾아보니 치과 냄새라 하네요
정향나무에 대해 글을 쓰신 분들을 찾아보니
향이 안좋다는 분들은 없던데
제가 잘못 찾은 것인지
그 분들이 치과향기를 좋아하는 것인지
알 수가 없네요 허허
(아시는 분들은 댓글 좀 부탁드려요)

 

 

 

저의 칼큘러스 정보 기록은

1~3탄으로 끝마칩니다!

가끔 칼큘러스 근황 글로 찾아올게요🌞

 

앞으로 저의 식물 기록이 기대되신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매일매일이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ʚ🧸ྀིɞ

 

👇또 다른 식물 기록 구경👇

[식물기록] - [하월시아 키우기] 하월시아 분갈이 하는 법

 

[하월시아 키우기] 하월시아 분갈이 하는 법

💚하월시아 분갈이 하는 법💚 오늘은 하월시아 키우는 법 중 하월시아 분갈이 하는 법에 대해 저의 경험담 및 설명들을 적어볼까해요 하월시아는 잎에 수분을 많이 가지고있어 키우기도 싶고

luvsumma.tistory.com

[식물기록] - [마쏘니아/마소니아 푸스툴라타] 키우기 쉬운 아프리카 구근 키우기

 

[마쏘니아/마소니아 푸스툴라타] 키우기 쉬운 아프리카 구근 키우기

마쏘니아 푸스툴라타 첫번째 기록 🌱마쏘니아 푸스툴라타 키우는 법🌱 선유원 네이버 스토어에서 마쏘니아 푸스툴라타를 데려왔어요 데려온 지 벌써 반년이 넘었는데 잘 자라고 있는 이 아이

luvsumm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