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기록

[코노피튬 부르게리] 투명한 딸기젤리 키우기

반응형

부르게리

첫번째 기록

투명한 부르게리
아침햇살 잔뜩 머금은 부르게리와 빛나는 아뜨리움 토분

🍓부르게리 키우는 법🍓

고어플랜트서울에서 코노피튬 부르게리를 데려왔어요
부르게리의 첫 기록인만큼 서식지, 물주기, 광량에 대해 적어봤어요
코노피튬 부르게리 키우기에 대해 알아볼까요오
🍓

햇빛을 많이 받으면 딸기 젤리같이
분홍색이 많이 도는 빨간색으로 물이 든다는데
저의 코노피튬은 그동안 햇빛을 많이 못본걸까요?


🍓⛰️서식지⛰️🍓

부르게리는 Aizoaceae(석류풀과)의 Conophytum(코노피튬속) 다육식물이에요
이 과의 식물 대부분은 남아프리카에서 온 식물인데
부르게리 또한 남아프리카가 자생지인 식물이라 하네요

코노피튬 부르게리의 뿌리
분갈이 중 뿌리 상태 체크


남아프리카는 긴 건기가 있어 뿌리가 건조한 환경에 강합니다
코노피튬속의 식물을 여러 아이 키워본 결과

이 아이들은 잔뿌리가 잘게 많이 나있더라구요
고로 과습에 취약하단 뜻이니 주의해야해요


🍓💧겨울성장종 부르게리 물 주기💧🍓

부르게리가 여름 성장종이라는 분들도 있고
겨울 성장종이라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제 부르게리는 겨울 성장종이라 구매한 곳에서의 추천에 맞게
물을 주려해요

1~2월: 2~3주/ 1회
3~6월: 10일~2주/ 1회
7~9월: 단수 또는 1회 가볍게 관수
10~12월: 10일~2주 1회

물을 줄 때는 바디에 닿지않게 둘러 물을 주거나 저면관수가 좋을 듯 해요

물주기 추천을 적어놓긴했으나
식물을 수시로 체크해서 상태를 확인하고
바디가 쭈글해지고 작아진 것 같을 때
물을 주면 돼요
물이 몸통에 묻은 상태로 강한 햇빛을 받으면
식물이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반양지에서 물을 주는 것이 좋겠어요!
탈피가 진행되는 시기에 물을 주면
물러터질 수 있으니
꼭 단수해주세요!


🍓🌱흙🌱🍓

과습에 취약한 식물이라
흙마름이 좋은 흙에 심고 물구멍도 큰 토분에 심어줬어요

책상 위 코노피튬 부르게리
왓츠 온 마이 데스크



🍓👶성장👶🍓

코노피튬속의 식물이 탈피를 하는 이유는
건기를 버텨내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탈피하는 중에 구엽에서 신엽으로
영양분이 이동한다하네요
2년생이 지나면 분가루가 많아지고 직경도 커진다하네요

코노피튬속 식물들이 그렇듯이
빠르게 성장하지는 않으나
부르게리는 달걀, 토마토 마냥 큰 아이들도 많이 봤으니
저도 10년 넘게 키워서 커다랗게 만들어
진정한 반려식물로
부르게리와 함께하고 싶네요ㅎ_ㅎ

탈피할 때 분두를 해서 쌍두, 삼두로 분지할 수 있다고 하나
흔하지는 않다합니다
저는.. 크게크게.. 사과마냥 키우고 싶어요
(부르게리야 듣고있지?)

코노피튬 부르게리의 꽃대
투명 젤리 속 흰색 무언가가 보인다면 그게 바로 꽃대~!


꽃은 가을에 피고 주로 보라색 꽃이 피어난다하네요
올 가을은 이미 다 지났으니 내년 가을 꽃을 기대하려구요
꽃에서 꿀향도 난다하니 설레네요
벌만 안꼬였음 좋겠어요 허허


🍓🌞햇빛🌞🍓

투명한 아이라 너무 강한 직사광선은
화상을 입게 할 수 있어요
반양지나 한 번 차광된 양지가 적합한 햇빛 양이에요
충분한 햇빛을 쐬어주지 못하면
딸기젤리의 모습을 볼 수 없어요

물드는 코노피튬 부르게리
몸통 아래쪽이 물드는 것 같은 건 기분 탓?_?


올 가을이 제 체감상 따듯해서 그런가
다른 부르게리들은 겨울을 앞두고
빠알갛게 물이 들고 있는데
제 부르게리는 미동도 없이 푸릇푸릇해서 조바심나네요ㅋㅋ

🍓그래서!!!🍓

딸기 좀비와 코노피튬 부르게리
딸기 좀비에게 협박당하는 딸기 젤리


딸기 젤리한테 협박하는 딸기 좀비로 꾸며 보았어요ㅋㅋ
🧟🧟‍♀️🧟‍♂️

FRUITS ZOMBIE와 코노피튬 부르게리
어서 빨개지라구! 안빨개져? 언넝!!


딸기 젤리를 닮은 부르게리니까 딸기 좀비한테 협박당하면 된다는
고런 일차원적인 생각 ^///^

제 의도가 조금이라도 먹혔으면 좋겠네요

나중에 빨개지면 빨간색이 대비되도록
백사를 사서 하얀 모래를 부르게리 주변에 샤아아악 깔아주려구요
그럼 눈이 온 것 처럼 너무 귀여울 것 같아요☃️❄️
눈 위에 굴러다니는 딸기 하나!🍓

찾아보니까 딸기 케이크 모양 화분도 있던데
비싸긴 하지만 빨개지면 재빨리 거기에 옮기고
흰색 모래로 마무리하면...
진짜 너무 귀여울 듯.. ㅠ___ㅠ
🍰🍰🍰



저의 첫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_^
앞으로 저의 식물 기록이 기대되신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매일매일이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ʚ🧸ྀིɞ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