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기록

[무스카리] 포도를 닮은 귀여운 꽃🍇 무스카리 키우기 1탄(정보, 꽃말, 자생지, 어원)

반응형

무스카리 키우기
🍇첫번째 기록🍇

무스카리 꽃
무스카리🍇

무스카리에 대해 알아보자
🍇무스카리 키우기🍇

오늘은 무스카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오늘 알아볼 것은 무스카리에 대한 정보, 꽃말, 종류, 향기 등에 대해

간단한 지식들을 알아볼 거예요~!

 

오늘의 무스카리 기록은 사담이 참 많답니다 껄껄

 

원래 자세히 봐야 더 아름답다잖아요

그러니 더 자세히! 우리 함께 알아봅시다

저의 식물도 제가 더 알면 알수록

애정도 깊어지고 관심도 많이 주게 되는 그런 느낌!

 

 

시작에 앞서

🙇공감과 좋아요 부탁드릴게요🙇‍♀️

(굽신)

 

 

 

무스카리 키우기
🍇당신이 무스카리를 데려와야 하는 이유🍇

시작에 앞서 잡담을 하자면,,

(정보를 얻고 싶은 분들은 이 목차는 건너뛰고

다음 목차가 나올 때까지

쭈-욱 내려가주세요!)

 

 

무스카리 쪽파
쪽파를 닮은 무스카리

무스카리를 처음 만나게 된 건

봄을 맞아 화훼단지에 구경을 갔던 때였어요

이제 화훼단지에서 쪽파도 파나? 눈길이 가던 식물

고것이 바로 무스카리였어요

 

일주일이 지난 이후,, 또 봄이니까 하는 핑계로

화훼단지에 놀러 갔는데!

연보라색 작은 블루베리 같은 꽃이

맺혀있는 이 식물을 보고

아 귀엽다 어쩜 이렇게 귀엽지

하는 생각을 했었답니다

 

 

무스카리 고정
널부러져있어 묶어준 무스카리

그러고 살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부추 쭉정이 마냥

사방팔방으로 널브러진 이 식물에

꽃이 지면 쪽파를 키우는 기분이겠구나

안 되겠다 하고

집에 왔죠

 

하지만  이렇게 집에 오니

아.. 계속 생각이 나는 거 있죠?

집에 앉아있다가도

회사에서 일할 때에도

자꾸자꾸 문득문득

떠오르는 무스카리의

연보랏빛 오묘한 빛깔과

별사탕같이 앙증맞은 꽃봉오리들

💐

 

그 주 주말에

3주 연속 화훼시장을 방문하여

데려오게 되었답니다!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마성의 귀여움

그리고 하늘색 + 연보라색 조합의

오묘한 그 빛깔

심지어 꽃모양이 마치 요정의 치마 같은

볼륨감 + 치마 끝에 자리 잡은 프릴

 

당신은 무스카리를 데려오셔야 합니다.

 

 

 

무스카리 키우기
🍇무스카리 정보🍇

- 무스카리는 어떤 식물인가! -

무스카리, 그레이프 히아신스, 블루벨
블루벨 = 그레이프 히야신스 = 무스카리

무스카리(Muscari)는

백합목 백합과(Liliaceae)에 속하는 식물 속으로

다년생 구근 식물입니다!

해외에서는 Bluebell(블루벨), Grape hyacinth(그레이프 히야신스)라고도

불립니다🍇

 

무스카리는 꽃들이 층층이 피어나는데요

아래쪽에 위치한 꽃들만 생식능력이 있고

위쪽에 위치한 꽃들은 생식능력이 없다고 합니다!

🐝🐝🐝

 

키는 30~35cm 정도로 자라나고

꽃이 지면 잎만 남는 모습을 보고

부추라는 별명이 있기도 하네요 ㅋㅋㅋ

 

무스카리는 추위에 강한 식물이에요~!

이에 저온을 겪는 시기가 있어야 꽃이 핀답니다

 

 

무스카리 꽃말
🍇실망, 실의 등🍇

무스카리 꽃망울
무스카리 꽃망울

서치 해보니

무스카리의 꽃말은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실망, 실의라는 꽃말이 붙게 된 이유는

그리스로마신화에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 때문인데요

태양의 신(아폴론)과 인간(히야킨토스)이

함께 원반 던지기를 하며 놀고 있던 모습을

바람의 신(제피로스)이 질투해

바람으로 원반의 방향을 조정해

히야킨토스를 죽였다네요

 

이에 아폴론은 히야킨토스의 이마에 피로

땅에 슬프다는 말을 적었고

이 피가 무스카리가 되었다

이야기가 있어요

 

이 이야기로 인해

실망, 실의라는 꽃말이 붙었다고 하네요

 

 

 

🍇무스카리 종류🍇

총 40~50여 종의 무스카리가 유통되고 있고

종류에 따라 꽃색이

분홍, 하양, 보라, 파랑 등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어요

 

같은 종류의 무스카리만 화단에 심어도 아름답지만

다른 종류들을 섞어 화단에 심어도

무스카리 특유의 톤과 키가 비슷해서

아름답게 보입니다💐

 

 

 

🍇무스카리 자생지🍇

무스카리 구근
무스카리 구근

무스카리는

 서남아시아와 지중해 연안에 자생하고 있어요

 

그리스에서는 이 구근을 생으로 먹거나

삶아서 먹기도 하고

식초에 절여서도 먹는다 하네요

저희가 마늘을 먹는 것 같은 느낌일까요?

(때마침 구근도 마늘을 닮았습니다🧄)

 

무스카리는 외래종이지만

우리나라에서 정착해 자생하고 있는 식물이라 하네요

 

 

 

🍇무스카리 어원🍇

무스카리 꽃대
무스카리 꽃대

Muscari라고 이름이 붙게 된 계기는

그리스어로 Moschos(사향냄새)에서

유래했다고 하네요

사향냄새라는 어원에서 알 수 있듯이

꽃에는 특유의 향이 나는데요

이 향으로 인해 봄에 벌과 나비가 찾아온다고 하네요

 

제가 키우는 무스카리의 향을 맡아보았는데요

향이 있는 것 같긴 하나

무향에 가까울 정도로

향이 나질 않더라고요..!

 

 

 

오늘 블로그는
무스카리의 정보, 꽃말, 자생지, 어원 등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ヾ(•ω•`)o

다음 블로그 식물기록에서는
무스카리 심기 & 분갈이에 대해
써볼까 해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저의 식물 기록이 기대되신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매일매일이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ʚ🧸ྀིɞ

 

👇또 다른 식물 기록 구경👇

[식물기록] - [크로커스] 크로커스를 집에서 키워봐요 1탄(정보, 꽃말, 종류, 색상)

 

[크로커스] 크로커스를 집에서 키워봐요 1탄(정보, 꽃말, 종류, 색상)

크로커스 픽웍 키우기 ☃️첫번째 기록☃️ 크로커스에 대해 알아보자! ☃️소개☃️ 오늘은 크로커스에 대해 소개해볼까해요 크로커스는 겨울왕국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식물로 아란델의 국

luvsumma.tistory.com

[식물기록] - [코노피튬 웨트스테이니] 꿀호떡 웨트스테이니 키우기 1탄(기본정보_정의, 크기, 흙, 성장환경/시기)

 

[코노피튬 웨트스테이니] 꿀호떡 웨트스테이니 키우기 1탄(기본정보_정의, 크기, 흙, 성장환경/시

🟢코노피튬 웨트스테이니🟢 첫번째 기록 🟢코노피튬 웨트스테이니 소개🟢 오늘은 고어플랜트서울에서 데려온 코노피튬 웨트스테이니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볼까 해요 벌써 데려온 지 2개월

luvsumma.tistory.com

[식물기록] - [코노피튬 칼큘러스] 동글동글 조약돌 칼큘러스 키우기 3탄(이름의 유래, 수명, 가격)

 

[코노피튬 칼큘러스] 동글동글 조약돌 칼큘러스 키우기 3탄(이름의 유래, 수명, 가격)

💚코노피튬 칼큘러스💚 세번째 기록 세번째 기록은 제가 알고있는 것들을 구독자님들께 공유하기 위한 키우기라기 보다는 tmi 남발하기 위한 기록입니다ㅎㅎ 제가 칼큘러스를 키우면서 궁금

luvsumma.tistory.com

 

반응형